일상/맛집

백종원 골목식당 | 어머니 손 칼국수

iammini 2021. 1. 8. 11:19
반응형

안녕하세요~? 골목식당 원주편을 보셨는지요

백종원 골목식당 원주 편에 암투병을 이겨내시고
영업하고 계시는 어머니 손 칼국수집이 인상에 남더라고요 

 

방송보고 1월 7일에 방문했습니다.

 

미로 예술시장의 어머니 손칼국수
가보고 싶다고 생각만 하고 있던
찰나에


이번에 강원도 갔다가 들려보았어요.

 

미로 예술 원주 중앙시장

을 간단히 소개하자면,

 

강원도 원주시 중앙동 중앙시장길 6에 위치해있어요.

 

전통시장 공영주차장에서 도보 7분거리 이고

 

원주시외버스터미널 기준

 

버스로 15분거리로

 

원일로중앙시장에서 하차하면 됩니다.

 

원주중앙시장

가게들이 많아서 저처럼 헤맬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처음에 원주자유시장 건물로 잘못들어갔는데

맞은편의 원주중앙시장 건물임다~!

 

원주중앙시장 2층

미로 예술 시장은 4가지의 테마별로 가동, 나동,
다동, 라동으로 구성되어있어 미로 같은 구조속에
숨겨진 공방들과 식당이 있어요.

 

1950년 생성되어 충주 영서권을 아우르는 대표시장이 되었고, 화재와 재건축이 무산되면서 침체기를 겪었다가 최근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지역경제 살리기 프로젝트로 소개되었습니다.

 

 

 

 

원주중앙시장 2층

 

 

 

 

자동차로 오 실 경우

전통시장 제1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고
도보로 7분 정도거리입니다.


전통시장제1공영주차장 주소:
강원도 원주시 자유시장길 46

제1공영주차장 전화 : 033-734-0085

 

▶이용요금 : 최조 30분 600원, 30분 초과 10분마다 300원

 

원주 중앙시장 이용자는 만원 이상 구매 시,
주차권을 주신다고 하더라고요

 당시 이 정보를 몰라 받을 생각을 안 했네요 ><

 

 

 

어머니 손칼국수

주소 : 강원 원주시 중앙시장길 6

영업시간 : 11:00 ~ 18:30

재료 준비시간 : 14:00 - 16:00

 

 

 

매주 월요일은 휴무

 

 

백종원 님의 글에 애정이 느껴지네요.

 

 

 방송에서 포장 손님을 줄 안 서도 된다고 했는데,
문 앞에 적어놓으셨네요.
대기명단은 따로 없었어요.

 

저는 15분 정도 기다리다가 들어갈 수 있었네요.

팥죽 같은 경우는 인기가 많더라고요

찾는 사람이 많아져서 그런지,
제가 갔던 시간에는 기다려야 한다고 그랬어요.

그래도 먹는 동안 팥죽이 완성되길 기다리면서

테이크아웃 해갈수 있었습니다.

 

 

반가운 할머니가 생면을 썰고 계셨어요.
일하고 계셔서 사진만 살짝 찍었어요.

브레이크 타임이 지나도 여전히 바쁘시더라고요 

계산할 때 보니까, 손도 부르트셔서 안타깝더라고요

응원하고 있습니다.

  

 

 

손칼국수

 

 

 

국물도 깔끔한편이고

직접 썰은 생면이라 더 맛있게 느껴졌어요ㅎ

 

후기에 실망했다는 평도 보았는데

저는 집에서만들어주는것같이 부담없이 먹을수있는 맛이었습니다.

 

 

 배추김치도 아삭하고 시원한 맛에
칼국수와 잘 맞았습니다.

 

떡 칼국수

 

 

팥죽 

방송에서 팥시세에 맞춰 천원 더 올리라고 권유 하셨는데, 아직 올리진 않으셨더라구요

국산 팥가격과 만드는 수고를 생각하면 천원을 더내서라도 사먹을수있을거같아요!! 

 

 

 

 

손칼국수도 맛있었지만

저희는 팥죽에 홀릭되었어요.

100% 국산 팥만 쓴다는 팥죽이고요
소금 안 넣고 그대로 먹어도 너무 맛있었어요

 

 

다음에 또 방문하게되면 팥죽은

또 테이크아웃 해올거예요.

건강하고 담백한 팥죽 추천드립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