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집

봉평 찐 메밀 맛집 "메밀꽃향기"

iammini 2020. 12. 5. 15:53
반응형


메밀음식전문점 봉평 메밀꽃향기





 휘닉스 파크 근방 맛집 검색 하다가 알게 되었는데, 

봉평 메밀을 안먹고 가면 서운할것 같아서 휘닉스파크에서 차로 6km남짓 거리인 봉평을 가기로 했어요. 

처음엔 네비로 메밀마당을 향해서 달려왔습니다. 


이럴수가~!  닫혀있었더라구요, ㅠㅠ


다행히 근처에 메밀 요리점이 많아서 다음 선택한곳이 봉평 메밀꽃 향기라는 곳으로 정했습니다.

 

참고로, "메밀꽃 필무렵"이라는 단편소설로 친숙한 이효석선생님이 평창 봉평분이시라고 합니다.

봉평에는 이효석 문학관, 이효석 생가, 근대문학체험관 등이 있는 관광지로 조성되어있더라고요 






간판만 아니면 음식점인줄 모르것같아요.


고즈넉한 한옥집이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메밀음식전문점 메밀꽃 향기


들어가자마자 코로나 방문자 기록을 하고, 손소독제도 비치되어있네요





메뉴를 한번 볼까요?





타타리 수제묵, 타타리 수육, 메밀 물국수, 메밀 비빔국수,순메밀 묵사발, 타타리 메밀전병, 감자만두가 보이는군요


저희는 2명이서 메밀 비빔국수, 순메밀 묵사발,타타리 메밀전병 을 주문했어요.


양은 한끼 식사로 적절했어요 ~






타타리 메밀( 쓴메밀) 


메밀은 단메밀 (보통메밀)과 쓴메밀로 구분되는데 쓴메밀은

타타리메밀, 블랙메밀이라고도한다. 쓴 메밀은 단메밀에 비해 수십배에서 100배 정도 더많은 루틴을 함유했다.

타타리메밀에는 루틴과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고혈압, 동맥경화, 당뇨 등에 유용하고 항산화작용을 통해 노화방지,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다.

타타리메밀(쓴메밀)은 수증기로 삶아 쓴맛을 빼기때문에 이름처럼 쓴맛이 나지않는다.



가게내부




맛집포스답게 위에는 연예인 사인이 있고요,

코로나 여파때문인지, 식당은 한산한 편이었어요.







식전에 따뜻한 메밀차를 마시며 음식 나오기를 기다려봅니다.

추위에 떤후 마신 차 한잔으로 따뜻해지네요


음식이 나왔어요~ 






메밀 비빔 국수


새콤 달콤하게 과일로 맛을낸 비빔장과 타타리메밀로 만든 국수입니다.





무엇보다 이 메밀 싹 과 함께 씹히는 식감이 너무 좋더라고요





순메밀 묵사발





유기농 메밀 100%수제묵을 시원한 육수에 말아 공기밥과 함께 후루룩드셔보세요


별미중에 별미입니다




메밀전병





김치와 두부, 각종야채, 당면이 들어간 전병이었어요.





식감이 지금까지 먹어왔던 메밀전병과는 다른식감이었어요

더욱 좀더 도톰하고 폭신한 식감





입안을 개운하게 해주는 무


식감이 시원해서 두번이나 리필해먹었네요 





겉절이보다 더 상큼한 맛인 김치였습니다.





우연한 계기로 방문하게 되었지만, 다음에 또 오고싶은곳이네요.





메밀꽃향기


주소 : 강원 평창군 봉평면 이효석길 33-5

예약안내 : 033-336-9909

영업시간 : 매일 09:00~ 19:00

15:30~16:00 브레이크타임


http://www.memilflower.com/



#메밀음식전문점 #메밀꽃향기 #봉평메밀맛집 #휘팍맛집 


반응형